아넬라 사그라, 세계 1위 피트니스 모델의 ‘명품 운동법’

세계적 피트니스 모델, 아넬라 사그라(사진=인스타그램)

 

[엠스플뉴스]

‘피트니스 열풍’이 거세다. ‘핏스타’는 ‘Fitness Star’의 줄임말로 셀럽들이 SNS를 통해 공개한 운동법을 사진과 영상으로 꾸며보는 코너다.

피트니스 열풍은 비단 한국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세계적으로도 피트니스 열풍이 일고 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몸과 건강에 대한 욕구를 펼치고 있다는 뜻.

이에 문득 궁금해진다. 전 세계에 많은 피트니스를 업으로 삼고 있는 사람 중 가장 ‘교과서’다운 운동법을 제공해주는 이가 누군지 말이다.

전 세계 피트니스 1위 등의 단어를 검색해본다면 우리는 한 명의 이름을 자주 확인할 수 있다. 그 인물은 바로 아넬라 사그라.

콜롬비아 태생 사그라의 나이는 단 24살에 불과하다. 또한 그녀는 패션 학도에서 피트니스에 대한 관심이 생긴 이후 직업을 바꾼 지 2년에 불과한 어떻게 보면 피트니스계의 신인이다.

명품 복근을 자랑하는 아넬라(사진=인스타그램)명품 복근을 자랑하는 아넬라(사진=인스타그램)

 

하지만 그녀는 ‘전 세계 여성 피트니스 1위’ 라는 멋진 타이틀을 가지고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인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그녀가 특출난 재능이 있어 설까? 본인이 말한 자신이 성장할 수 있던 이유는 크게 한 가지. 자기 자신의 열정을 끊임없이 확인하는 것이었다.

아넬라는 “많은 사람들이 내가 피트니스에 도전한다고 했을 때, 그만두라는 말을 많이 했다. 내 몸을 다치게 하고 있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 그러나 나의 열정은 내 삶은 변화시키고 있음을 느꼈다” 라고 말했다.

이어 “패션 분야에서 피트니스 쪽으로 진로를 바꿨을 때, 여러 가지 물음이 나를 괴롭혔다. 내가 콜롬비아에서 최고가 될 수 있을까? 내가 일을 하면서 받는 많은 비난을 감내할 수 있을까? 그만큼 내가 좋아하는 일이 가치 있는 일인가? 라고 말이다. 결국 기회를 잡을지는 전적으로 나의 선택이었다. 운 같은 것이 아니다. 나는 모든 것을 이겨내기로 했고 내 가능성을 세계에 꺼내놨다. 내가 내린 결정을 믿는 것, 이것이 현재의 나를 만들었다”고 전했다.

 

직접 터득한 운동법으로 꾸준한 훈련을 하는 아넬라(출처=인스타그램)직접 터득한 운동법으로 꾸준한 훈련을 하는 아넬라(출처=인스타그램)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에 대해 흔들림도 있었으나 자신의 열정을 믿고 결단을 내린 아넬라. 결국 그녀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피트니스 선수 중 한 명이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운동법을 대중에게 알려주고 있다. 특히 아넬라는 자신이 직접 운동하며 경험한 것을 토대로 운동법을 알려주는 등 열정과 재능 면에서 남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아넬라는 “참을성, 인내심, 헌신 등은 운동을 시작한다면 달고 살아야 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나의 운동이 100% 확실함을 갖고 있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내 열정과 함께한 운동은 점점 편안해짐을 느끼나. 모두가 운동을 통해 행복함을 느낄 수 있음을 알려주고 싶다”며 자신의 경험을 남들에게 전하고 싶음을 알렸다.

무거운 덤벨 스쿼트도 무리가 없다(출처=인스타그램)무거운 덤벨 스쿼트도 무리가 없다(출처=인스타그램)

 

아넬라가 전한 기본 운동법은 다음과 같다.

1. 코어 근육을 키워주는 AB 리퍼를 적극 활용하라

2. 탄수화물을 적정 수준 먹어라

3.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식단을 짜라

4. 식료품은 리스트를 작성하라

5. 좋은 코치를 만나라

6. 남성과 여성의 운동 방식의 차이를 알고 접근하라

7. 근력 운동은 필수다

8. 지방을 줄이고 체형 관리에 집중하라

자신의 열정에 대한 확인과, 이를 통한 확신. 그리고 그녀가 전하고 싶은 자신의 이야기는 피트니스를 원하는 이들의 교과서로 불릴 수 있을듯 하다.

아넬라 사그라(사진=인스타그램)아넬라 사그라(사진=인스타그램)

 


Comments are closed.